갈등관리

갈등은 ‘어떻게 관리할 것인가?’가 핵심입니다.

갈등에는 부정적인 면과 긍정적인 면이 있습니다.
갈등이 순기능을 발휘하려면 효과적인 갈등 관리가 필요합니다.
갈등은 제거의 대상이 아니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할 대상입니다.

“풀리지 않는 인간관계”

직장인에게 가장 리얼하게 다가오는 주제입니다. 일을 하다 보면 상사나 동료 혹은 다른 부서 직원과의 갈등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합니다. 갈등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직장인이라면 피할 수 없습니다. 특히 상사와의 갈등은 가장 흔한 퇴사의 사유이기도 합니다.​

갈등은 상호간에 의사소통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인식의 차이입니다. 갈등 자체는 회사 생활에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 때문에 갈등을 피하려 하기보다는 갈등을 어떻게 잘 관리하느냐에 집중해야 합니다. 그러기 위해서는 갈등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합니다. 그리고 갈등이 왜 생기는지를 이해하고 어떻게 관리해야 할 것인가에 초점을 맞춘다면 오히려 성숙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.​

갈등은 조직 내에서 부정적인 영향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. 다양한 시각으로 갈등의 원인을 바라보며 안목을 넓힐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본 센터의 상담사는 기업체에서 31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. 회사에서 청춘을 다 보냈다고 할 수 있지요. 그 누구보다도 직장인들의 고충과 애환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직장인들의 고민에 귀 기울일 수 있으며, 함께 솔직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.

「공감」심리상담센터는 직장인 여러분의 진정한 쉼터가 될 것입니다. 그리고 직장에서의 갈등으로 힘들어 하는 여러분에게 관계를 회복하고 새롭게 출발하는데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.

♣ 「공감」심리상담센터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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